본 발명은 2D 기반의 추상적인 스케치 입력에 응답하여 관절체 캐릭터의 자세를 추정하고 이를 관절체 캐릭터에 적용하여 자세를 에디팅할 수 있는 다관절 오브젝트의 모션 에디팅 방법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터치스크린을 구비하는 컴퓨팅 장치를 이용하여 다관절 오브젝트의 모션을 에디팅하는 모션 에디팅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a) 다관절 오브젝트의 관절 경로 또는 몸체 라인 중 어느 하나가 사용자 선택되면, 사용자의 스케칭 입력과 관절의 계층 구조에 따라 상위 관절의 위치 컨스트레인트를 설정하는 단계 및 b) 컨스트레인트가 설정된 다관절 오브젝트에 대한 모션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