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시광 흡광을 위한 코어-쉘 구조를 갖는 금속산화물-전이금속 광촉매의 제조방법Method of manufacturing metal oxide-transition metal photocatalyst having core-shell structure for visible light absorption

본 발명은 금속산화물 나노입자를 전기영동법으로 금속호일 기판의 표면에 박막 형태로 증착시키고, 상기 증착된 박막을 열처리하여 금속산화물 나노입자 박막과 금속호일 기판과의 접합을 증진시키는 제1단계와, 수소 기체와 질소 기체가 혼합된 기체의 플라즈마 반응에 의한 수소 라디칼 또는 NHx 라디칼로 구성된 플라즈마 구체를 금속산화물의 입자 표면에 접촉시켜, 상기 금속산화물 나노입자의 표면에 NH 기능기와 수소화 처리에 의한 산소정공을 동시에 생성시킴으로써, 금속산화물의 밴드 갭 크기가 감소되어 가시광을 흡수할 수 있고, 전하 전달자의 밀도가 증가된 코어-쉘 금속산화물을 제조하는 제2단계와, 상기 코어-쉘 금속산화물의 나노입자 표면에 추가로 조촉매용 전이금속 입자를 증착시키는 제3단계로 구성되는, 가시광 흡광을 위한 코어-쉘 구조를 갖는 금속산화물-전이금속 광촉매의 제조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