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성분 및 효능정보 기반 천연물 소재 및 성분의 신규 효능 예측 시스템SYSTEM FOR PREDRICTION OF NOVEL EFFECTS OF NATURAL SUBSTANCES AND COMPOUNDS BASED ON THE SUBSTANCES'S COMPONENT INFORMAION

구성성분 및 효능정보 기반 천연물 소재 및 성분의 신규 효능 예측 시스템이 제공된다. 여기서 신규 효능 예측 시스템은 천연물 소재 및 성분의 신규 효능 예측 프로그램이 저장된 저장부, 그리고 상기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를 포함하고, 상기 프로그램은, 천연물 소재들이 가진 다양한 효능 별로 해당 효능을 발현하는 천연물 소재의 효능 빈도수를 이용하여 효능 별로 통계적으로 유의성을 갖는 적어도 하나의 천연물 소재를 판별하고, 상기 천연물 소재들을 구성하는 각각의 천연물 성분 및 약물 성분의 효능 별로 해당 효능을 발현하는 성분의 효능 빈도수를 이용하여 효능 별로 통계적으로 유의성을 갖는 적어도 하나의 성분을 판별하며, 효능 별로 각각 판별된 적어도 하나의 천연물 소재 및 적어도 하나의 성분을 각각 정렬하여, 특정 효능에 대한 신규 성분 예측, 성분의 새로운 효능 예측 및 적어도 하나의 성분이 조합된 새로운 천연물 소재 예측 중 적어도 하나를 수행하는 명령어들(Instructions)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