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 숫자 비교기BINARY NUMBER COMPARATOR

본 발명은 이진 숫자들의 크기를 비교하는 회로에 관한 것이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본 발명은 복수의 이진 숫자들 중 최대값 또는 최소값을 선정하는 숫자 크기 비교 회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숫자 비교기는 복수의 이진 비교대상숫자 중에서 최대 비교대상숫자를 선정하는 숫자 비교기로서, 상기 복수의 비교대상숫자의 대응 비트들의 대소를 비트별로 비교하는 복수의 비트별 크기 비교부; 및 상기 비교대상숫자들의 최상위비트에서 최하위비트 순으로, 상기 비트별 크기 비교부의 비교 결과를 입력 받아 상기 최대 비교대상숫자를 선정하는 판정부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른 이진 숫자 비교기에 의하면, 여러 개의 이진 숫자의 크기를 한꺼번에 비교할 수 있으며, 따라서 숫자 비교에 필요한 트랜지스터의 개수를 줄일 수 있고, 연산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