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인팅 시뮬레이션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PAINTING SIMULATION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398
  • Download : 0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노준용ko
dc.contributor.author유미ko
dc.contributor.author장태권ko
dc.contributor.author차승훈ko
dc.contributor.author김지환ko
dc.date.accessioned2017-12-20T10:57:45Z-
dc.date.available2017-12-20T10:57:45Z-
dc.date.issued2015-06-03-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233153-
dc.description.abstract본 발명은 물감의 유체성, 확산성, 흡수성을 반영하여 보다 사실적인 페인팅 동작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도록 하는 페인팅 시뮬레이션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으로, 상기 페인트 동작 시뮬레이션 방법은 물감 색소, 물감 바인더, 용제, 용지로 구성되는 물감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 나비에-스토크스(Navier-Stokes) 방정식에 물감의 점탄성을 적용시켜 지배 방정식을 생성하고, 상기 지배 방정식을 해독하여 상기 물감 모델의 유체성 산출하는 단계; 픽의 제2 법칙을 SPH(Smoothed Particle Hydrodynamics) 식으로 변형하여 확산성 산출 방정식을 생성하고, 상기 확산성 산출 방정식을 해독하여 상기 물감 모델의 확산성을 산출하는 단계; 워신본 식(Washburn)을 이용하여 상기 물감 모델의 흡수성을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유체성, 상기 확산성, 상기 흡수성을 반영하여 상기 물감 모델을 랜더링하고, 랜더링 결과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dc.title페인팅 시뮬레이션 방법 및 장치-
dc.title.alternativeMETHOD AND APPARATUS FOR PAINTING SIMULATION-
dc.typePatent-
dc.type.rimsPAT-
dc.contributor.localauthor노준용-
dc.contributor.nonIdAuthor유미-
dc.contributor.nonIdAuthor장태권-
dc.contributor.nonIdAuthor차승훈-
dc.contributor.nonIdAuthor김지환-
dc.contributor.assignee한국과학기술원-
dc.identifier.iprsType특허-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10-2014-0014749-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10-1527678-0000-
dc.date.application2014-02-10-
dc.date.registration2015-06-03-
dc.publisher.countryKO-
Appears in Collection
GCT-Patent(특허)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