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로봇과의 대화를 위한 로봇언어 문법처리모듈The grammar processing module of robot language forconversing with software robot

본 발명은 소프트웨어 로봇과의 대화를 위한 로봇언어 문법처리모듈에 관한 것으로, 특히 사용자로 하여금 키보드나 키패드를 이용하여 개인용 컴퓨터(노트북 포함)나 휴대폰(PDA 포함)에 존재하는 소프트웨어 로봇과 대화를 가능하게 하는 로봇언어 문법처리모듈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소프트웨어 로봇과의 대화를 위한 로봇언어 문법처리모듈은 사용자가 문자입력수단을 이용하여 입력한 문장을 어휘단위로 분리하는 파서; 상기 어휘사전 저장부에 저장된 어휘사전을 참조하여 상기 분리된 어휘들이 등록된 어휘인지를 판단하고, 등록된 어휘일 경우에 상기 분리된 어휘들의 타입을 할당하는 어휘 분석기; 상기 문법 저장부에 저장된 문법을 참조하여 상기 입력된 문장이 로봇언어 문법에 맞는지를 조사하는 문법 분석기; 상기 입력된 문장이 문법에 맞는 경우에 소프트웨어 로봇이 이해할 수 있는 신호로 변환하는 의미 분석기; 및 상기 어휘 분석기에서 어휘사전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어휘가 발견되거나 상기 문법 분석기에서 문법에 맞지 않는 어휘가 발견되는 경우에 사용자에게 오류를 알려주는 오류 처리기;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