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코어 프로세서, 이를 포함하는 멀티 코어 시스템, 전자 장치 및 멀티 코어 프로세서의 캐시 공유 방법MULTI-CORE PROCESSOR, MULTI-CORE SYSTEM AND ELECTRONIC DEVICE INCLUDING THE SAME, AND METHOD OF SHARING CACHE IN MULTI-CORE PROCESSOR

멀티 코어 프로세서는 하나의 명령어 캐시(cache) 및 복수의 코어들을 포함한다. 하나의 명령어 캐시는 명령어(instruction)를 저장한다. 복수의 코어들은 하나의 명령어 캐시를 공유한다. 복수의 코어들 각각은 명령어 캐시로부터 연속되는 주소들에 상응하는 복수의 명령어들을 동시에 수신하여 복수의 명령어들 각각에 상응하는 동작을 순차적으로 수행한다. 멀티 코어 프로세서는 사이즈를 줄일 수 있고 동작 속도를 증가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