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산화수소 분해를 이용한 잠수함의 연료전지장치Submarine Fuel cell Device using Hydrogen peroxide decomposition

본 발명은 과산화수소(hydrogen peroxide)를 분해하여 발생하는 산소를 이용하여 잠수함의 연료전지에 산소를 공급하는 연료전지장치에 관한 것이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과산화수소 저장탱크; 상기 과산화수소 저장탱크에 연결되며 내부에 촉매가 충전된 반응기; 상기 반응기와 연결되며 상기 반응기에서 과산화수소 분해반응에 의해 발생된 산소를 저장하는 산소 저장부; 및 상기 산소 저장부와 연결되며 상기 산소 저장부로부터 산소를 공급받아 전기를 생산하는 연료전지;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과산화수소 분해를 이용한 잠수함의 연료전지장치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