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홉 다중 라디오 모바일 애드 혹 네트워크 노드,시스템 및 그 네트워크 형성 방법NODE AND SYSTEM FOR MULTI-HOP MULTI-RADIO MOBILE AD HOC NETWORK, AND NETWORK FORMATION METHOD THEREFOR

본 발명은 다중 홉 다중 라디오 모바일 애드 혹 네트워크 노드, 시스템 및 그 네트워크 형성 방법에 관한 것으로, 종래 기술에 의해 단일 홉 거리의 네트워크만을 대상으로 하거나 특정 응용의 요구를 반영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다중 홉 다중 라디오 모바일 애드 혹 환경에서 응용의 요구에 기반하여 필요한 라디오 인터페이스를 선택적으로 활성화시켜 사용하며 일시적 상태 방식의 다중 홉 신호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에너지 효율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함으로써, 무선 통신에 의한 에너지 소모를 최소화하여 모바일 장치들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효과가 있고, 응용의 요구에 대한 정의와 우선순위에 대한 정의를 추가하면 다른 다양한 요구를 네트워크에 반영할 수 있으며, 라디오 인터페이스의 종류 또한 추가를 통해 확장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