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BS에서 전역적 직렬성과 지역자치성을 위한 트랜잭션관리에 관한 연구A Study of Transaction Management for Global Serializability and Local Autonomy in MDBS

전역적 직렬성과 지역자치성이 MDBS에서 가장 중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전역적 직렬성과 지역자치성을 유지하면서 보다 높은 동시성을 얻을수 있는 트랜잭션 처리모델과 이 모델에 근거를 둔 3-단계 스케쥴링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제안된 알고리즘은 지역 데이타베이스 시스템이 사용하는 동시성 제어 알고리즘을 제한하지 않으며, 전역레벨에서 교착상태를 발생시키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