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층 안정성 이론을 바탕으로 한 익형 위 경계층의 천이지점 예측Transition Prediction of Boundary Layers over Airfoils based on Boundary Layer Stability Theory

PSE와 -method를 이용하여 익형 위 경계층의 천이지점을 예측하였다. PSE 해석으로부터 교란의 증폭률을 얻고 증폭률의 적분을 통해 N-factor 곡선들을 계산하였다. 평판 및 익형 위 경계층에 대한 계산결과를 기존 문헌 결과와 비교하여 코드의 검증을 수행하였다. NACA0012, NLF(1)-0414F 그리고 NLF(1)-0416 익형 위 경계층에 대한 천이지점을 예측을 수행하였다. 예측된 천이지점들이 실험결과들과 잘 일치함을 확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