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밸브를 이용한 디지털 희석 소자Digital Dilution Chip Based on Use of Selective Inter-well Valve Control

본 논문에서는 시료의 희석비를 조절할 수 있는 2×6 well 어레이 디지털 희석소자를 제안한다. 본 소자는 정해진 체적을 가지는 Well 의 경계면에 경계밸브(Inter-wellVavle)를 설치하고, 이를 선택적으로 개폐하여 구조적 변경 없이 희석비를 조절할 수 있다. 제안된 희석소자는 희석비를 선형 또는 지수적으로 희석 오차 17% 이내에서 조절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희석된 시료의 체적을 정확하게 제어하여 이종시료와 17.7%오차 이내에서 희석된 시료를 반응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