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입력 여러 출력 시스템에서 길이 먼저 살펴보기와 가지 길이 문턱값을 바탕으로 한 준최적 복호Near ML Decoding Based on Metric-First Searching and Branch Length Threshold for Multiple Input Multiple Output Systems

이 논문에서는 여러 입력 여러 출력 시스템에 알맞은 준최적 복호 방법을 하나 다룬다. 제안한 방법은 길이 먼저 살펴보기를 바탕으로 둔 바, 슈노르-오히너 늘어놓기와 가지 길이 문턱값을 써서 신호를 복호하는 데 드는 계산량을 줄인다. 제안한 방법의 비트오류율 성능은 최적 성능에 매우 가까우면서 계산량은 다른 준최적 복호기들보다 적다는 것을 모의실험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