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점 조절이 가능한 디지털 유체 렌즈Digital Variable Focal Liquid Lens

본 논문에서는 4 비트 디지털구동기를 가변초점 유체렌즈에 적용하였다. 4 비트 디지털구동기는 총 16 단계로 렌즈곡면을 조절하여 렌즈의 초점을 변화시킨다. 본 가변초점 유체렌즈는 별도의 정밀 압력 및 유체량 제어기 없이 디지털구동기의 On/Off 제어만으로 렌즈곡면을 ±200nm 의 정밀도로 제어하여 초점거리를 3.63mm 에서 38.6mm 까지 조절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