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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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최현석 | ko |
dc.contributor.author | Bui Quag Diep | ko |
dc.contributor.author | 강소영 | ko |
dc.contributor.author | 장주영 | ko |
dc.contributor.author | 방재훈 | ko |
dc.contributor.author | 오인열 | ko |
dc.contributor.author | 박철순 | ko |
dc.date.accessioned | 2013-03-08T00:33:56Z | - |
dc.date.available | 2013-03-08T00:33:56Z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issued | 2008-12 | - |
dc.identifier.citation | 한국ITS학회 논문지, v.7, no.6, pp.63 - 69 | - |
dc.identifier.issn | 1738-0774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91612 | - |
dc.description.abstract | RF 송수신기 설계 분야에서 활발하게 연구하고 있는 융복합 단일칩 설계 기술은 차내 무선망을 위한 차량 무선 단말기에도 적용 가능하며, 이의 실현을 통하여 좀 더 경제적이고 소형화된 차내 융복합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다. 제안된 광대역 전압제어 발진기는 차내 무선망에 사용할 수 있는 표준인 CDMA, PCS, GSM850, 끌림, WCDMA, WLAN, Bluetooth, WiBro, S-DMB, DSRC, GPS, DVB-H/DMB-T/H(L Band) 등의 주파수 대역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제안된 frequency planning을 따른다. 또한, cross-coupled된 트랜지스터 한 쌍과 MOS varactor에 PMOS를 채택함과 동시에, capacitor array에서는 differential 스위칭을 사용함으로써 위상잡음을 개선하였다. 측정결과, 5.3~6.0 mW의 전력을 소모하며, 주파수 대역은 4.05~5.62 GHz (33%의 tuning range)이고 위상잡음은 1 MHz의 offset 주파수에서 -117.16 dBc/Hz이며 이때 figure of merit (FOM)은 180.5~180.8이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한국ITS학회 | - |
dc.title | 융복합 차량 수신기를 위한 광대역 전압제어 발진기 | - |
dc.title.alternative | Wideband CMOS Voltage-Controlled Oscillator(VCO) for Multi-mode Vehicular Terminal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citation.volume | 7 | - |
dc.citation.issue | 6 | - |
dc.citation.beginningpage | 63 | - |
dc.citation.endingpage | 69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한국ITS학회 논문지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박철순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최현석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Bui Quag Diep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강소영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장주영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방재훈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오인열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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