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이인 | ko |
dc.contributor.author | 임인규 | ko |
dc.date.accessioned | 2013-03-07T09:10:09Z | - |
dc.date.available | 2013-03-07T09:10:09Z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issued | 2007-06 | - |
dc.identifier.citation | 한국항공우주학회지, v.35, no.6, pp.503 - 508 | - |
dc.identifier.issn | 1225-1348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89847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에서는 대변형 보이론을 이용하여 무베어링 로터 시스템의 공력탄성학적 안정성 해석을 수행하였다. 무베어링 로터 시스템의 유연보, 토오크 튜브, 그리고 메인 블레이드를 각각 탄성 운동을 하는 보로 가정하고, 1차원 보 요소로 모델링을 하였다. 외력으로는 2차원 준-정상 공기력 모델을 적용하였으며, 보의 유한 요소 지배방정식은 헤밀턴 원리(Hamiltons Principle)를 이용하여 얻었다. 공력탄성학적 안정성 해석을 수행하기 위하여 정지 비행시는 모달 접근법을, 전진 비행시는 주기적인 특성을 갖는 비선형 정적 트림해를 얻기 위해 동체 평형을 고려한 연계 평형 해석을 통한 완전 유한요소 방정식을 이용하였다. 본 연구에서 구한 결과를 기존의 적정변형 보이론에 모달 접근법을 이용한 무베어링 로터 시스템의 결과와 비교하였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한국항공우주학회 | - |
dc.title | 무 베어링 로터 시스템의 정지 및 전진 비행시 공력탄성학적 해석 | - |
dc.title.alternative | Aeroelastic Analysis of Bearingless Rotor Systemsin Hover and Forward Flight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citation.volume | 35 | - |
dc.citation.issue | 6 | - |
dc.citation.beginningpage | 503 | - |
dc.citation.endingpage | 508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한국항공우주학회지 | - |
dc.identifier.kciid | ART001071759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이인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임인규 | - |
dc.subject.keywordAuthor | Bearingless Rotors(무베어링 로터) | - |
dc.subject.keywordAuthor | Aeroelasticity(공탄성) | - |
dc.subject.keywordAuthor | Large deflection beam (대변형 보) | - |
dc.subject.keywordAuthor | geometric nonlinearity(기하비선형) | - |
dc.subject.keywordAuthor | Bearingless Rotors(무베어링 로터) | - |
dc.subject.keywordAuthor | Aeroelasticity(공탄성) | - |
dc.subject.keywordAuthor | Large deflection beam (대변형 보) | - |
dc.subject.keywordAuthor | geometric nonlinearity(기하비선형)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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