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Fuzzy Regulator for Robust Control of Servo System서보 시스템의 강인제어를 위한 퍼지 레귤레이터

PID 제어기는 많은 서보 제어 시스템에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제어 시스템이 외란이나 시변특성을 가졌을 때 시스템의 강인제어가 어렵게 된다. 이에 대한 보완적인 한 방법으로 본 논문에서는 PID 제어 기가 퍼지 레귤레이터를 갖는 제어기법을 제시 하였다. 퍼지 레귤레이터는 에러와 에러 변화분에 의해서 설계되며, k번째 제어 입력은 k번째와 (k-1)번째 비퍼지화 값의 덧셈에 의해 결정된다. 제어입력은 입 력측에 전달된다. 퍼지 레귤레이터에 의한 강인한 제어기능은 시뮬레이션에 의해 확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