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은 영전압 스위칭 범위를 갖는 대화면 PDP용 유지전원단을 위한 고효율 전력 변환회로

A High Efficiency Power Conversion Circuit with Wide ZVS Range for Large Screen PDP Sustaining Power Module

최근 디지털 방송의 시행에 따라 평판디스플레이(FPD)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PDP는 대화면, 고감도, 넓은 시야각, 얇은 두께 등의 장점을 가지기 때문에 다른 FPD 매체들에 비해 경쟁력이 있다. 그리고 최근 PDP 패널의 공정 간소화로 인해 PDP 패널의 제작 비용이 감소하는 추세에 있기 때문에 대화면용 PDP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넓은 영전압 스위칭 범위를 갖는 대화면용 PDP 유지전원단을 위한 고효율 전력 변환회로를 제안하고 여러 가지 구동 신호를 인가하여 제안된 회로의 동작을 분석하였다. 기존의 42

AuthorPlasma Display Panel(PDP); AuthorZero Voltage Switching(ZVS); AuthorPDP Sustaining Power Modu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