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캐릭터의 동작 단순화 기법Motion Simplification of Virtual Character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695
  • Download : 0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안정현ko
dc.contributor.author오승우ko
dc.contributor.author원광연ko
dc.date.accessioned2013-03-06T14:45:46Z-
dc.date.available2013-03-06T14:45:46Z-
dc.date.created2012-02-06-
dc.date.created2012-02-06-
dc.date.issued2006-10-
dc.identifier.citation정보과학회논문지 : 시스템 및 이론, v.33, no.10, pp.759 - 767-
dc.identifier.issn1229-683X-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87296-
dc.description.abstract그래픽스 분야에 활용되는 단순화 기법(LoD)은 실시간 렌더링을 위해 메쉬(mesh)의 다각형 수를 줄이는 방법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단순화 기법의 기본적인 개념이 가상 캐릭터의 동작 단순화에 적용된 새로운 방법론을 제안한다. 가상 캐릭터의 구성요소 중 하나인 관절은 동작을 생성하는 기본 단위로서 메쉬와 연계되어 캐릭터의 움직임을 생성한다. 동작 단순화의 기본과정은 이러한 캐릭터의 관절 수를 줄이고 남은 관절들의 움직임을 기존동작과 가장 유사하도록 최적화 하는 방법이다. 동작의 최적화를 위해 기존 동작과 단순화 된 동작 간의 오차를 측정하는 방법론을 제시하고, 최적화 문제를 빠르게 풀기 위해 동작 간 오차 식을 선형시스템으로 재구성한다. 본 논문에 제시한 동작 단순화 방법은 동작편집 또는 군중 애니메이션의 성능향상 등 캐릭터 애니메이션의 여러 분야에 유용하게 활용 될 수 있다.-
dc.languageKorean-
dc.publisher한국정보과학회-
dc.title가상 캐릭터의 동작 단순화 기법-
dc.title.alternativeMotion Simplification of Virtual Character-
dc.typeArticle-
dc.type.rimsART-
dc.citation.volume33-
dc.citation.issue10-
dc.citation.beginningpage759-
dc.citation.endingpage767-
dc.citation.publicationname정보과학회논문지 : 시스템 및 이론-
dc.identifier.kciidART001183368-
dc.contributor.localauthor원광연-
dc.contributor.nonIdAuthor안정현-
dc.contributor.nonIdAuthor오승우-
dc.subject.keywordAuthorCharacter animation-
dc.subject.keywordAuthorCrowd animation-
dc.subject.keywordAuthorSkinning animation-
dc.subject.keywordAuthorLevel-of-detail-
dc.subject.keywordAuthor캐릭터 애니메이션-
dc.subject.keywordAuthor군중 애니메이션-
dc.subject.keywordAuthor스키닝 애니메이션-
dc.subject.keywordAuthor단순화 기법-
Appears in Collection
GCT-Journal Papers(저널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