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지 비교 기반 퍼지 숫자의 등급과 방법A Ranking Method for Fuzzy Numbers based on Fuzzy Comparisons

퍼지숫자의 정렬은 퍼지숫자를 크기 순서로 나열을 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퍼지숫자의 정렬을 위해서는 퍼지숫자 사이의 비교가 필요한데. 피지숫자가 명확하지 않은 값을 표현하기 때문에. 그 비교 결과 역시 명확하지 않을 수 있다 따라서 그 비교결과를 이용한 정렬결과 역시 명확하지 않을 수 있다 그러나 지금가지 대부분의 연구는 퍼지숫자의 정렬 결과를 하나의 배역로만 명확하게 표현하였다. 본 논문 에서는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퍼지만족함수를 이용한 퍼지숫자 정렬방법을 제안한다. 퍼지만족함수는 두 퍼지숫자를 비교하여 그 대소를 0과 1사이의 퍼지집합으로 표현하는 퍼지비교방법이다. 제안하는 방법은 정렬결과로 단순히 하나의 배열만을 생성하지 않고, 퍼지숫자가 겹쳐서 생길 수 있는, 다른 가능한 정렬결 과들을 생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