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3D 렌더링을 위한 계층 기반 벡터 텍스쳐 맵핑 방법 = The layer-based vector texture for 3D renderinglink 이현호; Lee, Hyun-H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0 |
2 | 3차원 가상공간에서의 데이터베이스 탐색 = Database retrieval in 3 dimensional virtual environmentslink 이정호; Lee, Jung-H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1998 |
3 | (A) real-time collision detection for virtual reality applications = 인공 현실감 응용을 위한 실시간 충돌 검사에 관한 연구link Youn, Ji-Hoon; 윤지훈; et al, 한국과학기술원, 1993 |
4 | (A) vision method for picking up the randomly stacked cylindrical parts = 임의로 쌓여있는 원통형 부품을 채집하기 위한 시각적 방법link Oh, Il-Seok; 오일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1992 |
5 | An adaptive energy model for woven cloth simulation = 직물 의상 시뮬레이션을 위한 적응적 에너지 모델link Kim, Byung-Cheol; 김병철;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1 |
6 | (An) energy conserving multilevel method for time-critical cloth simulation = 시간 임계적 의상 시뮬레이션을 위한 에너지 보존 기반 다단계 기법link Oh, Seung-Woo; 오승우;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7 |
7 | Culling for time critical rendering of complex virtual environments = 복잡한 가상환경의 시간 임계적 렌더링을 위한 컬링link Heo, Jun-Hyeok; 허준혁;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0 |
8 | Distributed hybrid rendering for real-time image generation = 실시간 영상 생성을 위한 분산 하이브리드 렌더링link Kim, Jae-Ho; 김재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6 |
9 | Feature tracking from multiple views using the split and merge method = 분리-병합 방법을 사용한 다중 카메라에서 특징 점 추적 알고리즘link Park, Eun-Kwang; 박은광;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1 |
10 | Fusion of the magnetic and optical sensor information for motion capturing = 모션캡쳐를 위한 자기식 센서와 광학식 마커의 혼용link Park, Chan-Jong; 박찬종;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7 |
11 | Motion analysis of articulated objects for optical motion capture = Optical motion capture를 위한 다관절 물체의 운동 분석link Jung, Soon-Ki; 정순기; et al, 한국과학기술원, 1997 |
12 | Motion level of detail : a joint reduction technique for crowd animation = 군중 애니메이션을 위한 관절-제거 기반 동작 단순화 기법link Ahn, Jung-Hyun; 안정현;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7 |
13 | Multiresolution model generation of texture-geometry for the real-time rendering = 텍스춰를 포함한 다단계 모델의 생성방법과 실시간 렌더링에의 적용link Kim, Hyung-Seok; 김형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3 |
14 | ParaGraph 2D : PARADIGM을 위한 2차원 그래픽스 라이브러리 = ParaGraph 2D : 2D graphics API for PARADIGMlink 임미경; Lim, Mee-Kyu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1 |
15 | Pyramid-based estimation of 2-D motion for object tracking Wohn, Kwang-Yun; Maeng, SeungRyoul, IEEE International Workshop on Intelligent Robots and Systems, pp.687 - 693, IEEE, 1990-07-03 |
16 | Real-time Estimation of 2-D Motion for Object Tracking Maeng, SeungRyoul; Wohn, Kwang-Yun, Proc. SPIE Symposium on Intelligent Robots and Computer Vision VIII: Systems and Applications, 1989 |
17 | Recognition of hand gesture for virtual environments using hidden markov model and colored petri nets = 은닉 마르코프 모델과 칼라 페트리넷을 이용한 가상환경에서의 손동작의 인식link Nam, Yang-Hee; 남양희; et al, 한국과학기술원, 1997 |
18 | The optimal image partition searching algorithm for the sort-first parallel rendering = 선정렬 병렬 렌더링을 위한 최적 이미지 분할 검색 알고리즘link Jin, Jong-Wook; 진종욱;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2 |
19 | (The) behavioral and cognitive effects of map and augmented reality navigation paradigms = 지도 내비게이션과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이 운전자 행동과 인지에 미치는 영향 분석link Kim, Kyong-Ho; 김경호;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0 |
20 | 공유 가상 공간에서 avatar 관리 모듈의 설계 및 구현 =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avatar manager modulelink 이휘재; Lee, Hwi-Ja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1998 |
21 | 다중 참여자 네트웍 가상현실 시스템을 위한 reliable multicast = Reliable multicast protocol tailored for networked virtual-reality systemlink 심재한; Sim, Jae-Ha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1998 |
22 | 대규모, 준 정적 가상환경을 위한 실시간 그림자 생성 기법 = Real-time shadow generation for large-scale, semi-static virtual environmentslink 최윤진; Choi, Yun-Ji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3 |
23 | 도시설계를 위한 시각 시뮬레이션 = A visual simulation for urban designlink 김병철; Kim, Byung-Cheol;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4 |
24 | 복잡하고 준정적인 씬을 위한 실시간 렌더링 시스템 = A real-time rendering system for complex semi-static sceneslink 이정헌; Lee, Jung-H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6 |
25 | 복잡한 가상환경을 위한 포괄적 가시성 전처리 알고리즘 = Conservative visibility preprocessing for complex virtual environmentslink 김재호; Kim, Jae-H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1 |
26 | 사진을 이용한 데이터기반의 3차원 아바타 생성 기법 = A data-driven method for the 3D avatar creation from photoslink 여영인; Yeo, Young-I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5 |
27 | 삼차원 상호작용을 고려한 네트웍 가상현실 플랫폼 = A network virtual reality platform focused on interactionlink 조수호; Cho, Soo-H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1 |
28 | 스테레오 영상을 이용한 광학식 모션캡처 후처리 소프트웨어 개발 = Development of optical motion capture post-processing software using stereoscopic displayslink 안정현; Ahn, Jung-Hyu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0 |
29 | 시간선 개념에 입각한 가상 환경의 표현 = Timeline based virtual environment descriptionlink 이기창; Lee, Kee-Cha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1997 |
30 | 시나리오 분석법을 이용한 유비쿼터스 컴퓨팅 서비스 개발 프레임워크 = A scenario analysis framework for ubiquitous computing serviceslink 서원필; Seo, Won-Pill;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7 |
31 | 실시간 의복 시뮬레이션을 위한 주름 생성 기법 = A wrinkle generation method for the real-time garment simulationlink 손지혜; Son, Ji-Hy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5 |
32 | 온라인 의류 쇼핑몰을 위한 가상 가봉 시스템 = Virtual garment fitting system for online clothing shopping malllink 장미정; Jang, Mi-Ju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4 |
33 | 운동감을 고려한 가상현실 시스템 설계 및 구현 =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VR system considering motion senselink 김세훈; Kim, Se-Hoo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2 |
34 | 웨어러블 컴퓨터 모델과 구현 : 웨어러블 안내 시스템 = Wearable computer model and implementation : wearable guide systemlink 임진묵; Lim, Jin-Moo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3 |
35 | 위치기반 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한 자동차 내비게이션 시스템 = Location-based augmented reality for car navigation systemlink 장시경; Jang, Sie-Kyu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5 |
36 | 유전자 알고리즘을 이용한 퍼지 제어기의 자동 설계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 automatic design for fuzzy controllers using genetic algorithmslink 박세환; Park, Sei-Hwa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1997 |
37 | 이미지 모자이크의 병렬 디스플레이 상에서의 구현 = Image mosaic and its implemenation on the parallel display systemlink 허성준; Hur, Sung-Joo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0 |
38 | 제스처 인터페이스를 채용한 가상공간 제작 시스템 = Stroke-based user interface for physics-based 3D scene designlink 최지영; Choi, Ji-Young; 원광연; 이광형; et al, 한국과학기술원, 1998 |
39 | 지형물의 실시간 렌더링을 위한 다단계 모델 생성과 제어 알고리즘의 분석 및 성능평가 = Analysis and evaluation of LOD selection and control algorithms for real-time terrain renderinglink 서혜원; Seo, Hye-Won; et al, 한국과학기술원, 1998 |
40 | 협업 가상 환경에서의 동시성 제어 모델 = A concurrency control model for the collaborative virtual environmentlink 성운재; Sung, Un-Jae; et al, 한국과학기술원, 1999 |
41 | 협업 도시설계 시스템을 위한 탠저블 인터랙션 디자인 = Tangible interaction design for cooperative urban design systemlink 이현정; Lee, Hyun-Jeo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