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팩시밀리 서버의 성능분석Performance Analysis of Wireless Facsimile Server

본 논문에서는 무선 비동기 데이터 서비스와 팩시밀리 서비스를 위한 radio link protocol과 망 기준 모델의 인터페이스 규격을 정의한 TIA/EIA/IS-99에 따라 다수의 사용자의 팩시밀리 요구를 수용할 수 있는 팩시밀리 서버를 제시하고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성능을 평가한다. 아울러 하나의 팩시밀리 서버 능력을 다수의 팩시밀리 서버에 분산시키는 방식을 제시하고 시뮬레이션하여 성능을 평가한다. 시뮬레이션 결과에 따르면 팩시밀리 서머의 처리율은 전송시의 채널의 오율에 의하여 영향을 받게 되며 전송지연은 팩시밀리 트래픽의 burstness에 의하여 영향을 받으며 다수의 서버에 능력을 분산시켜 서비스하는 것이 더 짧은 전송지연이 걸림을 알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