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기물 소각로의 노내 유동 조건에 따른 혼합 특성 측정

Measurements of Mixing Characteristics in a Model Municipal Solid Waste Incinerator

소각로 주 연소실로의 2차공기 주입은 화격자에서 폐기물의 연소중 생성된 공해물질 파괴시 필요한 부가적인 산소를 공급해주는 효과가 있다. 2차공기와 연소가스의 혼합은 산화력과 고온 연소생성물의 화학반응의 주된 요소이므로 화격자의 최적 운전조건을 얻기 위한 시도로, 로내 유동조에 따른 혼합특성을 조사 하였다. 이 혼합은 화학종 농도와 온도변화 측정에 의해 평가되었다. 이 연구에서는 2차 공기 주입과 오염물질 배출이 관계가 있음을 보여주고 있고 또한 혼합비의 구성에 의해 설명되어 짐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