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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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최상민 | ko |
dc.contributor.author | 배충식 | ko |
dc.contributor.author | 강진석 | ko |
dc.date.accessioned | 2013-03-03T03:34:42Z | - |
dc.date.available | 2013-03-03T03:34:42Z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issued | 1998-09 | - |
dc.identifier.citation | 제6회 차세대자동차기술논문집, pp.152 - 157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77031 | - |
dc.description.abstract | 열효율이 높고 공해 배출물을 저감할 수 있는 고성능 저 연비 엔진 개발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서 직접분사 디젤(Direct Injectrion Diesel)엔진을 소형화,고속화하는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디젤분무의 구조 및 특성을 파악하고 제어하는 연구는 소형 고속 직접분사식 디젤엔진 개발의 관건이 된다. 본 연구에서는 승용차용 직접분사 디젤엔진에 적용되는 분사장치에서 분무각, 분무 도달 거리를 포함한 분무의 거시적 형태와 액적의 크기 및 분포를 측정하기 위한 기법을 개발하고, 개발된 기법을 대기 중에 분사되는 분무에 적용하여, VCO 및, mini-sac노즐의 분무특성 정보를 획득하고 비교하였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한국자동차부품연구원 | - |
dc.title | 직접분사 디젤엔진의 연소실내 분무연소 측정을 통한 설계기술 개발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citation.beginningpage | 152 | - |
dc.citation.endingpage | 157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제6회 차세대자동차기술논문집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배충식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최상민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강진석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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