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감 있는 얼굴 표정 생성을 위한 3차원 얼굴 모델링과 애니메이션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325
  • Download : 0
본 논문에서는 실감 있는 얼굴 표정 생성을 위하여 얼굴 영상 기반의 3차원 모델링 방법을 제안한다. 3차원 얼굴 모델을 각각의 얼굴 영상 평면에 사영하고 사영된 모델을 다시 각각의 영상에 맞도록 변형함으로써 원 모델을 텍스처 매핑에 사용하는 실제 얼굴 구조에 근사한 모델로 변형하여 사용한다. 실감 있는 얼굴 표정 애니메이션 방법으로 근육기반 모델을 사용하는 방법과 Spring-mass-damping (SMD) 모델을 사용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SMD 모델 기반의 방법은 얼굴의 피부가 떨리는 모양 등 세밀한 표정의 변화까지 나타낼 수 있다.
Publisher
SK텔레콤
Issue Date
1998-06
Language
Korean
Citation

TELECOMMUNICATIONS REVIEW, v.8, no.3, pp.387 - 399

ISSN
1226-5586
URI
http://hdl.handle.net/10203/73789
Appears in Collection
CS-Journal Papers(저널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