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CDMA 셀룰라 시스템의 효율적인 데이터 서비스를 위한 전송 오율수준 기반의 트래픽 제어기법A Traffic Control Scheme based on Transmission Noise Level for Efficient Data Service in DS/CDMA Cellular System

본 논문에서는 이동통신 환경에서, 사용자 수에 따른 오류율을 고려하여 전송확률 값을 부여하고, 전송확률 값에 따라 전송을 수행하므로써, 트래픽의 폭주로 인한 시스템의 성능 저하를 개선하는 트래픽 제어 기법을 제안하였다. 시뮬레이션을 통한 성능의 분석 결과, 데이타 서비스에 적용하였을때 트래픽 제어를 사용하지 않는 기존의 방식보다 처리율과 지연특성면에서 우수한 성능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