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회로설계에 있어서 코드부여에 관한 연구A Study on State Assignment in Sequential Machine Design

이 논문에서는 순서논리회로의 설계를 위하여 내부상태에 코드를 부여하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구체적으로 상태천이 표로부터 가능한 모두 상태의 쌍에 대하여 인접계수(adjacency weight)를 구하여 이들의 인접도를 최대로 하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이 방법에서는 그래프이론을 사용하였으며 실제로 알고리즘을 개발하여 프로그램을 통하여 실험하였다. 실험결과에 의하면 여기서 제안한 방법은 순서논리회로의 상태에 임의로 코드를 부여하는 것보다는 경제적이며 실제로 사용한 몇가지 예에서 기존의 방법들 보다 대부분의 경우에 경제적으로 우월한 설계가 가능함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