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소공업의 전망

인간이 효소의 작용을 이용한 것은 꽤 오래된 일이나 실제로 효소라는 생명체내의 촉매를 자세히 알고 공업적으로 이용하기 시작한 전환점이라 할 수 있는 것은 지금부터 약 20년전 남짓의 효소를 세제공업에 이용하기 시작한 것이라 할수있다. 그후 전분산업등 효소를 사용하는 사업체는 급진적으로 증가하기 시작하였으며 여러분야에서 품질향상과 경제적 제품 생산을 위해, 그리고 의학계에서 임상용으로 또는 분석용도 생산되어 사용디고 있으며 그수는 앞으로도 계속하여 늘어날 추세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