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상관기를 이용한 컴퓨터용 광 문자 인식에 관한 연구A Study on the 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using Optical Correlators Computer

N개의 문자를 인식하기 위해 log2N번의 이진측정만을 요구하는 주요문자형태(principal components)를 컴퓨터에 의해 계산, 제작하였고 비간섭성 광상관기(incoherent optical correlator)를 구성하여 상관계수를 측정하였다. 종래의 최적필터를 사용한 애널로그 상관계수 측정법보다 뛰어난 식별능력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