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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owing results 526 to 585 of 630

526
가상 업무 공간의 디자인 현황 분석 및 향후 디자인 방법에 관한 제언 - 12개의 현행 사례의 비교분석을 중심으로 -

조경현; 엄유정; 최혁진; 이승현; 차승현, KIBIM Magazine, v.12, no.4, pp.80 - 92, 2022-12

527
가상 캐릭터의 동작 단순화 기법

안정현; 오승우; 원광연, 정보과학회논문지 : 시스템 및 이론, v.33, no.10, pp.759 - 767, 2006-10

528
가상세계 저작도구의 설계 및 구현

성운재; 원광연, 한국시뮬레이션학회 논문지, v.4, no.1, pp.37 - 44, 1995-06

529
감각형 미디어 제어 시스템

장세이; 우운택; 오세진, 정보과학회논문지 : 소프트웨어 및 응용, v.31, no.10, pp.1356 - 1363, 2004-10

530
감성공학과 가상현실

원광연; 박재희, 한국정밀공학회지, v.18, no.2, pp.40 - 45, 2001-02

531
개인 제작 증감 방송을 위한 증강현실 저작 기술의 기능적 분류 및 연구 동향

하태진; 이형묵; 박노영; 우운택, 방송공학회지, v.16, no.3, pp.8 - 19, 2011-09

532
거리영상복원및 분할을 위한 확률모형

우운택; 홍기상; 정홍; 김재한, 전자공학회지, pp.479 - 489, 1991-06

533
계층적 칼만 필터를 이용한 관절을 가진 물체의 추적 및 운동 추정

정순기; 원광연, 정보과학회논문지:시스템 및 이론, v.23, no.11, pp.1105 - 1117, 1996-11

534
공간 만족도 및 심리적 편안감 향상을 위한 실내 조명환경에 대한 인지효과

임민엽; 이지현; 김수영, 설비공학 논문집, v.24, no.6, pp.497 - 508, 2012-06

535
공공도서관 아동열람실의 공간구성 및 가구특성 분석

전세란; 이지현; 김수영, 설비공학 논문집, v.24, no.7, pp.567 - 577, 2012-07

536
관절 자세 군집화(JPC)를 활용한 모션 단순화 기법

안정현; 원광연, 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v.10, no.2, pp.42 - 50, 2004-06

537
관절체에 고정된 관성 센서의 위치 및 자세 보정 기법

김신영; 김혜진; 이성희,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v.19, no.4, pp.13 - 22, 2013-12

538
교회 예배공간의 조명환경에 대한 감성 반응 및 시각적 만족도 분석

김지나; 이지현; 김수영, 한국생활환경학회지, v.20, no.7, pp.887 - 897, 2013-12

539
깊이 및 컬러 영상을 이용한 실내환경의 3D 복원

Sehwan Kim; Woontack Woo, 한국HCI학회논문지 , v.1, no.1, pp.53 - 61, 2006-05

540
깊이 정보 재구성 및 물체의 사전 지식에 기반한 물체를 쥔 손의 자세 추적

조우진; 박갑용; 우운택, 정보과학회논문지, v.46, no.7, pp.673 - 681, 2019-07

541
깊이 카메라를 이용한 전방 프로젝션 환경에서 그림자 제거

김재동; 서형국; 차승훈; 노준용,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v.21, no.3, pp.1 - 10, 2015-07

542
노인을 위한 스마트 홈 시스템 장기 모니터링 실증 연구

이지헌; 차승현, KIBIM Magazine, v.11, no.3, pp.75 - 90, 2021-09

543
다각형면에서의 포괄 가시성 검사를 위한 영상 기반 방법

허준혁; 원광연, 정보과학회논문지 : 시스템 및 이론, v.25, no.6, pp.525 - 535, 1998-06

544
다중 참여자 네트웍 가상현실 시스템을 위한 복수 멀티케스트 통신 구조

성운재; 심재한; 원광연, 한국시뮬레이션학회 논문지, v.7, no.1, pp.1 - 14, 1998

545
다중제어레벨을 갖는 입모양 중심의 표정 생성

Bohee Moon; Sonou Lee; Kwangyun Wohn, 인지과학, v.6, no.2, pp.47 - 79, 1995-04

546
단안 영상에서 인간 오브젝트의 고품질 깊이 정보 생성 방법

이정진; 이상우; 박종진; 노준용,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v.20, no.2, pp.1 - 11, 2014-06

547
단일 프로젝터와 구형 거울을 활용한 전 방향프로젝션 시스템

김범기; 이정진; 김영휘; 정승화; 노준용,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v.21, no.1, pp.1 - 11, 2015-03

548
동작 전처리 기법을 활용한 실시간 군중 애니메이션 시스템

안정현; 원광연, 정보과학회논문지 : 시스템 및 이론, v.34, no.3, pp.124 - 131, 2007-04

549
동작포착을 이용한 인체동작의 생성

정순기; 설창환; 원광연, 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v.4, no.1, pp.21 - 29, 1998-03

550
디지로그 북 저작을 위한 3D 객체의 In-Situ 기반의 이동 궤적 편집 기법

하태진; 우운택, 한국HCI학회 논문지, v.5, no.2, pp.15 - 24, 2010-11

551
디지털 게임 내 가상경관 분류 기준 확립 및 대표 유형 산출

김익환; 이인정; 이지현,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16, no.6, pp.19 - 28, 2016-12

552
딥러닝기반 실내와 실외 환경에서의 광원 추출

이지원; 서광균; 이하늬; 유정은; 노준용, 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v.27, no.3, pp.31 - 42, 2021-07

553
리깅 공간으로의 몸체 동작 리타겟팅

송재원; 노준용,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v.20, no.3, pp.9 - 17, 2014-09

554
메타버스에서 나타나는 주거의 의미, 유형 및 특성 연구

이지헌; 차승현, LHI Journal, v.13, no.4, pp.91 - 103, 2022-12

555
메타버스의 경험과 기술을 활용한 건축설계 프로세스의 적용가능성에 관한 연구

전수경; 차승현, KIBIM Magazine, v.13, no.2, pp.16 - 28, 2023-06

556
멜로디 추출 알고리즘으로 살펴보는 음악정보 검색

Kum, Sangeun; Nam, Juhan, 전자공학회논문지, v.43, no.5, pp.41 - 49, 2016-05

557
모바일 폰 터치스크린에서 허프변환 기반의 반자동식 정점 검출 알고리즘

장영균; 우운택, 정보과학회논문지 : 컴퓨팅의 실제 및 레터, v.16, no.5, pp.596 - 600, 2010-05

558
몰입적 정보 표현과 전달을 위한 증강 프레젠테이션 디자인 및 시스템 구현

김민주; 원광연, 한국HCI학회 논문지, v.12, no.1, pp.5 - 13, 2017-02

559
문예지를 매개로 한 한국 소설가들의 사회적 지형: 1994~2014

전봉관; 김병준; 이원재, 현대소설연구, no.61, pp.169 - 228, 2016-03

560
문화 및 자연 유산의 해석을 위한 3차원 스캔 모델의 가시화

안재홍; 공달용; 원광연, 한국HCI학회 논문지, v.8, no.1, pp.19 - 28, 2013-05

561
물리 시뮬레이션에 기반한 사실적인 키보드 타이핑 모션 생성

장용호; 엄해광; 노준용,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v.21, no.5, pp.29 - 36, 2015-12

562
버츄얼 스테이지: 시나리오에 의거한 가상현실 시스템

이기창; 설창환; 원광연, 한국방송공학회지, v.3, no.1, pp.39 - 49, 1998-06

563
버츄얼 캠퍼스 : 대규모 가상세계의 제작

서혜원; 좌수진; 원광연, 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v.3, no.2, pp.15 - 26, 1997-12

564
베니시 동작 표기법을 이용한 키포즈 기반 발레 아카이빙 방법 연구

김혜지; 이성희, 한국무용과학회지, v.33, no.4, pp.125 - 148, 2016-10

565
벽면녹화 기법 및 적용 사례소개

이지헌; 차승현, 건축환경설비, v.15, no.2, pp.16 - 23, 2021-04

566
분석적으로 미분 가능한 시스템 동역학을 이용한 온라인 동작 합성 기법

한다성; 노준용; 신성용,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v.25, no.3, pp.133 - 142, 2019-07

567
비디오 게임 속 가상경관 분류 방법론

김익환; 이기쁨; 이지현, Design Research, v.1, no.1, pp.57 - 65, 2016-06

568
비평 언어의 변동: 문예지 비평 텍스트에 나타난 개념단어의 변동 양상, 1995~2015

김병준; 전봉관; 이원재, 현대문학의 연구, no.61, pp.49 - 102, 2017-02

569
빌딩 시뮬레이션을 위한 재실자의 공간사용 예측 연구 동향

차승현; 김태완, 한국건설관리학회지, v.6, no.5, pp.52 - 54, 2014-10

570
사무실 공간의 조명환경 변화에 따른 시각적 감지 변화

김수영; 이지현; 문진우, 한국생활환경학회지, v.21, no.1, pp.1 - 10, 2014-02

571
사실적인 물감 표현을 위한 유체 시뮬레이션 연구

김지환; 유미; 차승훈; 노준용, 정보과학회지, v.31, no.11, pp.29 - 33, 2013-11

572
사용자 맞춤 화장법 추천을 위한 얼굴형 분류 기술 동향

최민규; 홍석주; 이지현, 한국디자인리서치, v.5, no.1, pp.47 - 55, 2020-03

573
사용자 중심의 환경맥락 기반 스마트 홈 응용

장세이; 우운택; 오유수, 정보과학회논문지 : 소프트웨어 및 응용, v.31, no.2, pp.111 - 125, 2004-02

574
사용자-콘텐츠-환경간의 이음매없는 상호작용을 위한 프레임웍

홍동표; 신춘성; 우운택; 오세진, TELECOMMUNICATIONS REVIEW, v.16, no.4, pp.644 - 661, 2006-08

575
상황 오토마타에 근거한 가상현실의 인간과 컴퓨터 상호작용 모델

남양희; 원광연, 인지과학, v.2, no.8, pp.109 - 118, 1997-08

576
새로운 게임 패러다임 : 디지털 피지컬 필드 게임

우탁; 임익수; 원광연,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v.10, no.1, pp.3 - 13, 2010-02

577
색상, 재질과 마감 (CMF) 디자인이 구매욕구에 미치는 영향

현경훈; 박정기; 이지현, Design Research, v.2, pp.56 - 63, 2016-09

578
선행연구 분석을 통한 그래픽 디자인에서의 공학적 분석방법론 적용가능성에 관한 연구: 이미지 인식 기술을 중심으로

홍석주; 이지현, 한국디자인리서치, v.5, pp.51 - 58, 2017-09

579
소규모 개인 사무실 공간에서 포토센서 적용조건에 따른 디밍 제어효과 분석

김수영; 이지현, 설비공학 논문집, v.23, no.3, pp.231 - 242, 2011-03

580
스마트 홈 연구 동향 및 전망

우운택; 장세이; 이승헌, 전자공학회지, v.28, no.12, pp.85 - 97, 2001-12

581
스마트폰 기반 사용자 상황인지를 통한 애플리케이션 추천 UX모델 연구 -상황인지에 있어 socially aware computing을 중심으로-

최인경; 이지현, 디자인지식저널, no.25, pp.269 - 278, 2013-03

582
스테레오 비젼 및 영상복원 과정의 통합을 위한 확률 모형

우운택; 정홍, 전자공학회지, v.29, no.9, pp.37 - 49, 1992-09

583
스테레오 증강현실 홀로그래피에서의 삼차원 공간감 비교

김민주; 원광연, 한국HCI학회 논문지, v.8, no.2, pp.21 - 27, 2013-11

584
시점과의 방향관계를 고려한 다단계 모델생성 기법

김형석; 정순기; 원광연, 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v.4, no.1, pp.1 - 10, 1998-03

585
신경회로망을 이용한 매니퓰레이터의 시각제어

우운택; 정홍, 정보과학회논문지, v.18, no.2, pp.174 - 183, 199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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