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맥과 노출 수준이 인터넷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The effect of the internet ad as affected by the context and the level of ad expos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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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최근 광고 시장에서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문맥 광고의 효과에 대해 검증하고 광고의 효율성에 미치는 요인들이 무엇인지 분석해 보고자 한다. 결론적으로 문맥 광고가 비 문맥 광고에 비해 광고 효율(CTR)이 우수함이 입증 되었으며, 문맥 광고의 경우 일별 평균 노출량이 증가할수록 광고 CTR이 증가하다가 과도한 일별 평균 노출량에서는 오히려 CTR이 감소되는 Inverted U - shaped 의 관계를 가짐을 확인 할 수 있었다. 비 문맥 광고에서도 유사하게 일별 평균 노출량이 증가 할수록 광고 CTR이 증가 했지만 일별 평균 노출량이 과도하게 증가했을 때에는 문맥 광고와 달리 통계적으로 유의한 CTR의 감소 현상이 나타나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광고 기간과 CTR과의 유의한 상관 관계는 관찰할 수 없었다.
Advisors
현용진researcherHyun, Yong-Jinresearcher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원 : 경영공학과,
Publisher
한국과학기술원
Issue Date
2010
Identifier
455100/325007  / 020083548
Language
kor
Description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경영공학과, 2010.08, [ v, 65 p. ]

Keywords

문맥 광고; 배너 광고; 인터넷 광고; 노출 기간; ad exposure; banner; contextual; Internet ad; 광고 효과

URI
http://hdl.handle.net/10203/52857
Link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455100&flag=dissertation
Appears in Collection
KGSM-Theses_Master(석사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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