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지식의 창출, 공유, 활용의 지식경영의 관점에서 기업정보포탈(EIP)을 평가하기 위한 개념적 기준과 요구사항을 제안하였다. 이 기준은 행위자, 커뮤니티, 목표, 도구, 규칙, 역할로 구성되는 액티비티 이론과 기업 포탈 및 지식관리시스템과 관련된 문헌조사를 토대로 도출하였다. 이 기준을 기반으로 도구의 관점에서 KMS을 평가하며, 사회적 관점에서 지식경영을 이루는 시스템 내에 존재하는 갈등과 문제점을 도출하였다.
평가틀을 기반으로 두 사례기업의 탐색적 분석을 통해 지식경영 도구 및 전반에 내재된 문제점을 식별하고 이에 대한 미래지향적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