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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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 | 배충식 | - |
dc.contributor.advisor | Bae, Choong-Sik | - |
dc.contributor.author | 이승원 | - |
dc.contributor.author | Lee, Seung-Won | - |
dc.date.accessioned | 2011-12-14T06:51:18Z | - |
dc.date.available | 2011-12-14T06:51:18Z | - |
dc.date.issued | 2005 | - |
dc.identifier.uri |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243959&flag=dissertation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46104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기계공학전공, 2005.2, [ viii, 83 p. ] | - |
dc.description.abstract | 고압 분사와 함께 분사기의 분공수를 증가시키면, 연료의 미립화와 공기와의 혼합이 개선되어 연소성능이 향상되고 PM 이 줄어드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이와 함께 또한 NOx 생성량이 증가하게 된다. 이러한 NOx와 PM 의 Trade-off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EGR, 다공분사와 함께 파일럿 분사 방법을 적용한다면 NOx와 PM 의 동시 저감은 물론 출력까지 향상 시킬 수 있게 된다. 본 연구에서는 커먼레일 분사 시스템을 장착한 직접 분사식 단기통 디젤엔진을 이용하여 분공수 변화에 따른 영향과 함께 분공수 증가로 인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배기가스 재순환(EGR)과 파일럿 분사 기법을 동시에 적용하였을 경우 연소 과정과 공해 배출물의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 알아보았다. | kor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한국과학기술원 | - |
dc.subject | 연료분사기 분공수 증가의 영향 | - |
dc.subject | 범프포일 변형모델차 | - |
dc.subject | bump foil deflection model Difference | - |
dc.subject | The Effect of Increased Hole Number of Injector | - |
dc.title | 저속 저부하에서 연료 분사기 분공수 증가가 디젤 엔진 성능에 미치는 영향 | - |
dc.title.alternative | The effect of increased hole number of injector at low speed and load in a diesel engine | - |
dc.type | Thesis(Master) | - |
dc.identifier.CNRN | 243959/325007 | - |
dc.description.department | 한국과학기술원 : 기계공학전공, | - |
dc.identifier.uid | 020033471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이승원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Lee, Seung-Won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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