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TMG의 새로운 사용자 환경Pltmgtool : new driver to PLTMG

Multigrid방법은 특히 FEM의 Adaptive Local Mesh Refinement 연구분야에서 널리 쓰이는 현대수치해서학의 중요한 분야이다. PLTMG For Tran library는 다양한 multigrid algoritm을 실험해보기 위해 쓰여왔다. KAIST 수치해석 연구 team은 PLTMG library를 쓰는 multigrid algorithm 실험 program을 만들어 사용했는데, 이것은 terminal에 자료과 명령을 입력하여야 하므로 쓰기 어려웠다. 이 논문에서는 mouse로부터 입력과 명령을 받을 수 있고 편미분 방정식의 경계치 조건을 바꿀 수 있는 graphic user interface를 개발하였다. pltmgtool이라 이름붙인 이 program은 PLTMG의 test driver인 atest를 흉내낼 수 있다. pltmgtool을 atest와 같이 쓴다면 편미분 방정식의 refinement과정과 그 과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