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ll-in characteristics of delay switching phase-locked loop

PLL에 있어서 LPE의 시정수를 크게하면 pull-in range가 작아 지는데 이를 개선하기 위하여 delay switching 회로를 삽입한 DSPLL를 고안하고 DSPLL의 pull-in 과정을 이론 및 실험으로 해석하였다. 먼저 보통 PLL의 pull-in 과정을 phase-plane 에서 설명하고 DSPLL의 원리를 밝혔다. 다음 DSPLL을 근사적으로 AFC mode와 APC mode 로 나누어 해석하고 pull-in range를 lock range의 $\frac{1}{2}$ 이상까지 넓힐 수 있음을 보였다. 이 사실은 실험에서 확인 되었으며 delay switching 방법에 의해 pull-in time도 크게 개선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