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 임페트 다이오드의 設計 및 製作Design of silicon IMPATT diode and its fabrication

실리콘은 가장 값이 싼 반도체물질이며, 그 성질이 잘 알려져 있으므로 다루기에 용이하다. 한편 실리콘 임페트 다이오드는 가리움아르세나이드 ( GaAs ) 임페트 다이오드와는 달리 실리콘 직적회로 제작기구의 오염없는 동시제작이 가능하며, 그 특성도 가리움아르세나이드와 비교할만 하다. 이 논문에서는 실리콘을 재질로 하는 pin형 임페트 다이오드의 설계과정과 Mesa기술에 의한 제작방법을 보이려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