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베이터 시스템 모델의 제어Control of elevator system model

엘리베이터 시스템은 위치 및 속도 제어를 동시에 요구하는 시스템인데 종래의 엘리베이터 시스템은 이러한 제어를 Hardware로만 수행하였다. 따라서 그 제어 시스템은 복잡하여지는 것을 피할 수 없다. 최근에 발달된 Micro - Computer 의 도움으로 Software 로 Hard ware 를 대체 시킬 수 있어 그 제어 시스템을 보다 더 간단화 시킬 수 있다. 먼저 Hardware 의 구성을 설명하고 다음 제어 방식을 설명하고 그 제어 방식에 따라 주어진 속도곡선에 따라 시스템이 동작하는 것을 실험을 통하여 보였다. 실제의 엘리베이터 제어 Program도 실험하여 일반적 엘리베이터 시스템에 Micro - Computer 가 사용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