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EG1 시스템 형태를 이용한 음성과 영상의 전송에 관한 연구A study on the transmission of speech and image data using MPEG1 system format

본 연구에서는 음성 데이타와 영상 데이타를 MPEGl 시스템에서 요구하는 형태로 바꾸어 이써넷 망을 통하여 전송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TIC를 구현하여 전화기와 PC를 연결하였고, TIC에서 8msec마다 64 바이트의 음성 데이타가 생성되거나 16msec마다 128 바이트의 음성 데이타가 생성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고 생성된 음성 데이타를 MPEGl 시스템의 형태로 바꾸어서 전송 및 수신하였고, 수신된 음성 데이타를 TIC를 통하여 상용의 전화기에서 재생되도록 하였다. 곧 개발될 예정인 비디오 코덱에서 나온 영상데이타도 음성과 함께 MPEGl 시스템의 형태로 변형되어 망을 통하여 전송 및 수신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