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상된 가우시안 근사법의 간략화된 표현을 이용한 다중 칩률 직접 수열 부호 분할 다중 접속 통신 시스템의 성능 분석Performance analysis of MCR-DS/CDMA systems using a simplied expression for the improved Gaussian approximation

본 논문에서는 다중 칩률 직접 수열 부호 분할 다중 접속 통신 시스템의 성능 분석을 하였다. 비트오율은 향상된 정규 근사법의 간략화된 표현을 이용하였는데 이 방법은 성능 분석의 방법 중 매우 정확하고 간단한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같은 주파수 대역내에 다른 반송 주파수를 가지고 다른 칩률을 가진 신호가 존재하므로 기존의 시스템의 성능 분석보다 훨씬 어렵게 된다. 그래서 여기서는 다른 기존의 논문들에서 사용한 것과는 다른 접근 방법을 사용하는데 칩 파형의 관계와 적분식으로 접근한다. 이렇게 한 성능 분석을 바탕으로 전체 자원 관리자는 원하는 사용자의 원하는 서비스를 정확히 제공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한다.

Keywords 부호분할다중접속; 독립; 정규 근사법; 다중 칩률; VPG; CDMA; Independent; G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