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Query의 SQL:2003으로의 효율적인 변환Efficient XQuery translation into SQL:2003

XML이 데이터의 표현 및 교환의 주요한 포맷으로 자리잡으면서 XML 데이터의 효율적인 저장 및 검색에 대한 요구가 발생하였다. XML 기술은 데이터베이스와 많은 유사한 특징(질의 언어, 인덱스, 스키마 등등)들을 가지고 있으므로, XML 데이터를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 저장하는 방법은 하나의 해결책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이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XQuey 질의를 SQL 질의로 변환해야 한다. 우리는 XQuery 질의의 SQL 변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SQL:2003의 SQL/XML 이라는 XML 지원 특징을 이용한다. SQL/XML은 SQL:2003 표준의 한 부분으로 SQL의 확장이다. 이것은 SQL 질의에서 쉽게 XML 구조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한다. 우리는 SQL:2003을 기반으로 XQuery 질의를 SQL로 변환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Keywords SQL; XQuery; 변환; Translation; SQL; XQu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