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군사력 체제 비용 모형Total force structure cost model

전체 군사력 체제 비용 모형은 육군의 군사력 기획을 돕기 위하여 개발된 컴퓨터 모형으로써 주어진 전략 목표를 만족시키기 위한 대체안들의 장기간에 걸친 비용을 평가하는데 사용된다. 이미 개발된 무기 체제의 비용분석방법에 대해서 먼저 논하고, 전체 군사력 체제를 위한 비용 모형을 위해, 모든 수준의 부대에 대해 적용 가능 하도록 비용을 분류하였다. 전체 군사력의 변화가 생길 때, 최초 군사력과 목적 군사력을 서로 비교하여 잉여 부대와 신편성 부대의 수를 각각 구한다. 그리고 신편성 부대는 부대 상태에 의해 주어진 우선 순위에 따라서 편성된다. 이모형에서 잉여부대의 자산(예를 들면 신편성 부대에 재분배가 가능한 시설, 장비 및 개인 훈련)이 총 비반복비용에서 상쇄되어, 순 비반복비용이 구해진다. 그리고 필요한 자원 소요에 대한 개략과 세목비용을 시간구조별, 군지역별 부대 상태별, 비용 분류별로 나타내었다. 또 결과 분석을 위해 매년 발생 비용의 현가를 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