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디페닐-2-비닐시클로 프로판의 광화학 반응Photochemistry of 1,1-diphenyl-2-vinylcyclopropane

1,1-디페닐-2-비닐시클로프로판의 광화학 반응 생성물을 확인한 결과는 1,1-디페닐에티렌 및 4,4-디페닐시클로펜텐이며 그외에 적은 양의 미지의 물질들이 있다. 이 화합물 I의 시클로프로판 고리는 비닐기 및 벤젠 고리와 걸러 짝짓기가 이루어지나 시클로프로판 고리를 통한 걸러 짝짓기는 이루어지지 않는다. 증감제로 벤조페논을 썼으며 광이성질화 반응이 주로 일어나며, 주생성물 1,1-디페닐에티렌은 쪼개져 생기고 4,4-디페닐 시클로펜텐은 자리 옮김 반응으로 생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