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변 펜더를 구비하는 접안 장치와 접안장치가 장착된 부유체 및 이동항구DOCKING APPARATUS WITH A VARIABLE FENDER

설치면의 측면에 형성되는 레일부와, 선택적으로 상기 레일부를 따라 이동하거나 상기 레일부에 고정하도록 마련되는 2개 이상의 이동부와, 제1단이 상기 2개 이상의 이동부와 각각 힌지 결합되어 자유롭게 회동하는 2개 이상의 링크를 가지는 링크부와, 상기 2개 이상의 링크의 제2단이 각각 힌지 결합되어 자유롭게 회동하고 탄성 재질을 가지는 펜더를 포함하는 가변 펜더를 구비하는 접안 장치를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른 가변 펜더를 구비하는 접안 장치에 의하면, 접안하는 선박의 크기나 선형에 대응하여 펜더의 위치와 거리를 조절함으로써 효율적인 접안을 할 수 있게 하고, 또한 선미나 선수 등 일반적인 펜더로는 접안이 어려운 위치에서도 신속하고 용이한 접안이 가능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