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그램 생성 방법 및 홀로그램 생성 장치Hologram generating method and hologram generating apparatus

홀로그램 생성 장치가 개시된다. 홀로그램 생성 장치는, 오브젝트에 대응되는 적어도 일부 포인트에 투사된 광에 기초하여 적어도 하나의 2차원 평면 상에 적어도 일부 포인트에 대응되는 홀로그램 신호를 생성하는 홀로그램 신호 생성부, 홀로그램 신호에 기초하여 2차원 평면에 대응되는 스파서티(sparsity)를 산출하고, 홀로그램 신호 중 적어도 일부에 기초하여 프린지 패턴(fringe pattern)을 산출하는 프로세서 및 프린지 패턴을 CGH(computer-generated holography) 면에 기록하는 패턴 기록부를 포함하고, 프로세서는, 산출된 프린지 패턴의 도미넌트 시그널(dominant signal)의 수가 스파서티에 기초하여 결정된 기설정된 임계값과 일치할 때까지 프린지 패턴을 반복적으로 산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