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성 매질에서 송신 코일과 수신 코일이 오정렬된 자기 결합 코일 회로의 등가 회로 모델링 방법, 및 이를 이용하는 무선 전력 전송 시스템

METHOD OF MODELING EQUIVALENT CIRCUIT OF MAGNETIC COUPLED COIL CIRCUIT IN WHICH TX COIL AND RX COIL ARE MISALIGNED IN CONDUCTIVE MEDIUM, AND WIRELESS POWER TRANSFER SYSTEM USING THE SAME

자기 결합 코일 회로의 등가 회로 모델링 방법은 자기 결합 코일 회로의 구성 특성을 나타내는 제1 파라미터, 전도성 매질의 특성을 나타내는 제2 파라미터, 및 상기 자기 결합 코일에 포함된 송신 코일과 수신 코일 사이의 오정렬 특성을 나타내는 제3 파라미터를 기초로 와전류 임피던스를 산출하는 단계, 상기 와전류 임피던스를 반영하여 상기 자기 결합 코일 회로의 Z-파라미터를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Z-파라미터를 기초로 상기 자기 결합 코일 회로의 2포트 등가 회로를 모델링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상기 와전류 임피던스는 제1 와전류 임피던스(Z11_eddy), 제2 와전류 임피던스(Z22_eddy), 및 제3 와전류 임피던스(Z21_eddy)를 포함한다. 상기 제3 와전류 임피던스는 상기 수신 코일의 탄젠셜(tangential) 성분 전기장을 선적분하여 산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