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입전달용 인터페론 단백질 탑재 폐 계면활성제 나노입자 및 이의 제조방법interferon protein loaded pulmonary surfactant nanoparticles for inhalation delivery and preparation method thereof

본 발명의 일 측면에서 제공하는 폐 계면활성제로 제조되는 리포좀에 인터페론 단백질이 결합된 복합체는, 생체 내 투여시 인터페론 단백질의 구조가 훼손되지 않으면서 본래 형태와 기능을 보존한 상태로 폐(lung)에 선택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폐포 내에 존재하는 폐 계면활성제 막과 효율적으로 융합되어, 복합체에 결합된 인터페론 단백질을 주변 세포에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으며, 독성이 적고 구조 안정성이 우수한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