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 광 증배관 집합체 기반의 다채널 시작 신호 수신기를 포함하는 양전자 소멸 수명 분광 분석 시스템Positron Annihilation Lifetime Spectroscopy System including SiPM based Multi-channel Start Signal Receiver

본 발명은 진 실리콘 광 증배관 집합체 기반의 다채널 시작 신호 수신기를 포함하는 양전자 소멸 수명 분광 분석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양전자 소멸 수명 분광 분석 시스템은 시작 신호에 기여하는 감마선 또는 정지 신호에 기여하는 감마선을 검출하기 위하여 섬광체와 실리콘 광 증배관이 결합된 감마선 검출기를 복수 개 포함하는 검출기, 복수 개의 상기 감마선 검출기 중 일부의 출력 신호에 기초하여 상기 시작 신호의 발생 시간을 검출하는 제1 상수 분율 판별기, 복수 개의 상기 감마선 검출기 중 나머지의 출력 신호에 기초하여 상기 정지 신호의 발생 시간을 검출하는 제2 상수 분율 판별기, 상기 제1 상수 분율 판별기로부터 획득한 상기 시작 신호의 발생 시간과 상기 제2 상수 분율 판별기로부터 획득한 상기 정지 신호의 발생 시간의 차이에 비례하는 값을 출력하는 시간 진폭 변환기 및 상기 시간 진폭 변환기의 출력 값을 입력 받아 해당 출력 값에 대응하는 양전자 소멸 시간을 결정하고, 결정된 상기 소멸 시간에 대한 정보를 누적함으로써 양전자 소멸 수명에 대한 스펙트럼을 생성하는 다중 채널 분석기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