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형/이동형 무선 급전패드와 차량의 임의의 공간에 장착이 가능한 무선 집전패드와 레귤레이터Movable wireless power transfer pad and wireless power collection pad and regulator attachable at arbitrary space of vehicle

본 발명은 고정형/이동형 무선 급전패드와 차량의 임의의 공간에 장착이 가능한 무선 집전패드 및 레귤레이터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정차중 무선충전시, 고정적으로 주차장 밑 또는 주차장 면 상에 설치하지 않고 주차뒷면에서 움직일 수 있도록 하거나 차량 멈춤턱 내 혹은 하부에 설치하는 무선 급전패드와, 차량 하부 뿐 아니라, 트렁크 문, 앞뒤 도어, 앞뒤 범퍼, 지붕 등 다양한 공간에 장착할 수 있는 무선 집전패드 및 레귤레이터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무선 급전패드를 주차장 밑 또는 주차면상에 고정적으로 설치하는 대신에 주차면 뒤에 고정으로 설치하거나 이동이 가능한 상태로 배치하도록 함으로써, 무선 급전패드의 설치공사에 들어가는 비용 및 유지비를 현저히 감소시킬 수 있다. 또한 무선급전 패드가 주로 차량이 주차한 위치의 뒷면에 있을 경우 기존 차량과 전기차량의 주차공간 이용율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특정 위치로 충전 위치를 고정하지 않도록 하여 임의의 위치에 주차하더라도, 무선 급전패드를 이동시킴으로써 유연하게 충전 할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무선 급전패드를 차량 멈춤턱 내장형/하부 설치형으로 구분하여 정렬문제와 충전효율 및 비용 문제를 해결한다. 또한 무선 집전패드의 경우 기존 유선충전 전기차의 하부뿐만 아니라 트렁크 문, 트렁크 바닥, 앞뒤 범퍼 또는 앞뒤 도어에 장착할 수 있도록 하여, 전기차에 대한 충전 편의성, 도로의 방지턱 등에 대한 손상을 피하는 안전성 및 다양한 전기차에 대한 호환성을 개선하게 됨으로써, 전기차량의 무선 충전 문제를 해결하고, 나아가 전기차의 확산에 기여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