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 스크립트에의 컨텍스트 정보 레이블링 장치 및 방법Method And Apparatus for Labeling Context Information for Dialogue Script

본 개시는 대화 스크립트에의 컨텍스트 정보 레이블링 장치 및 방법을 제공한다. 본 개시의 일 측면에 의하면, 대화 스크립트를 기반으로 대화 참여자 및/또는 대화 전반에 관하여 사용자로부터 컨텍스트 정보에 대한 피드백을 입력받고, 피드백을 반영하여 대화 스크립트에 대한 레이블링을 수행하는, 대화 스크립트에의 컨텍스트 정보 레이블링 장치 및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