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프 및 하이퍼그래프 처리를 위한 등변적 하이퍼그래프 신경망을 갖는 컴퓨터 장치 및 그의 방법COMPUTER DEVICE WITH ISOMETRIC HYPERGRAPH NEURAL NETWORK FOR GRAPH AND HYPERGRAPH PROCESSING, AND METHOD OF THE SAME

본 개시는 그래프 및 하이퍼그래프 처리를 위한 등변적 하이퍼그래프 신경망을 갖는 컴퓨터 장치 및 그의 방법을 제공한다. 본 개시에 따르면, 등변적 하이퍼그래프 신경망은, 입력되는 하이퍼그래프 데이터를 상이한 차수들의 희소 텐서들의 입력 시퀀스로 변환하고, 입력 시퀀스를 차수에 따라 인코딩하고, 입력 시퀀스를 이용하여 하이퍼그래프 상에서의 가중치 상호작용을 수행하여 출력 시퀀스를 생성하고, 출력 시퀀스를 차수에 따라 디코딩하도록 구성될 수 있다.